하이브가 에스엠을 인수한 것이 화제가 되어서 각종 뉴스에서 쏟아서 나오고 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주식을 인수하여 회사를 지배하는 그런 그림이다.
하이브가 에스엠을 인수하여 상승한 관련주도 알아보자.
[ K-POP 거대 공룡 탄생 ]
에스엠의 이수만 프로듀서가 보유한 지분 18.46% 가운데 14.8%를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4,228억 원에 인수하여 에스엠 최대 주주가 되었다.
또한 하이브는 주당 12만 원에 소액주주를 대상으로 최대 25% 지분을 추가 확보하기 위해서 내달 1일까지 주식을 매입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하이브는 약 40%의 주식을 확보하게 되어 에스엠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아마도 다음 달 주총에서 방시혁 사단을 중심으로 경영진들이 꾸려질 것 같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은 하이브를 세계 대중음악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K-POP의 거대 공룡이 탄생하여 향후 무한한 성장을 꿈꿀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에스엠이 16% 상승하였으며 관련된 종목들도 상한가로 마감하였다.
다음 달 1일까지 하이브에서 에스엠 주식을 매수한다고는 하지만 관련주들이 급등하였으며 하이브도 시총이 8조나 되기 때문에 당장 관련주를 매수하는 것은 매우 부담스럽다.
이미 뉴스가 나왔기 때문에 매매할 경우에는 변동성에 주의해야 한다.
[ 하이브 에스엠 인수 관련주 ]
1. 에스엠
[ 기업 개요 ]
- 글로벌 한류 및 K-Pop을 선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Culture Technology를 창안하고 활용하여 SM Culture Universe를 만들어가고 있다.
- 소속 아티스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슈퍼엠, WayV, 에스파 등이 있다.
-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였다.
[ 에스엠 실적 ]
- NCT127, 에스파 밀리언셀러 등극 및 콘서트/MD/출연 등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매출 증가하였고 수익성 확대되었다.
-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선두주자로써 창사 이래 지금까지 쌓아온 매니지먼트 마케팅 홍보 등 시스템적 노하우와 시장을 리드해 온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가 높게 형성되어 있다.
2. 하이브
[ 기업 개요 ]
- 2005년 2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20년 10월 15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 레이블(Label) 영역, 설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다.
- 동사는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다.
[ 하이브 실적 ]
- BTS 솔로 활동, BTS 외 라인업의 고성장과 높아진 IP 경쟁력, IP 기반의 콘텐츠 및 신규 게임 매출로 외형 유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동사는 12월 1일부터 뉴진스를 시작으로 유료 구독 소통 서비스 모델 개시. 1 H23 중으로 위버스 입점 여러 아티스트들에게 동 사업 모델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3. 넷마블
[ 기업 개요 ]
- 동사의 연결실체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며 넷마블㈜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다.
- 동사의 연결실체가 개발하여 공급하는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 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 '세븐나이츠', '몬스터 길들이기' 등이 있다.
- MMORPG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넷마블 실적 ]
- 기대 신작들의 출시가 늦어졌고 상반기 출시한 신작들의 성과가 기대치에 못 미치면서 세 분기 연속 부진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 동사는 2022년 NTP에서 선보인 많은 신작 라인업과 함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예정이다.
4. SM C&C
[ 기업 개요 ]
-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미디어기업이다.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 OTT의 확장으로 'NCT Life', '레드벨벳의 레벨업'등과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국내 유수의 OTT 플랫폼에 납품하고 있다.
[ SM C&C 실적 ]
- 동사는 글로벌 플랫폼과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시즌제 콘텐츠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셀럽과 커머스를 융합한 커머스융합 콘텐츠 확장 등 콘텐츠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5. SM Life Design
[ 기업 개요 ]
- 동사는 1998년 12월 29일에 설립하였으며, 2002년 5월 30일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한 주권상장법인으로 명칭은 주식회사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이라고 한다.
- 동사가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며, 동 기업집단에는 동사를 포함하여 총 38개의 계열회사가 있다.
-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다.
[ SM Life Design 실적 ]
- 동사는 뮤지엄 리플릿,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프레스킷 등 앨범뿐만 아니라 일반 인쇄물 수주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 글로벌 기업의 OTT 서비스 시장의 활성화 및 확대로 인해 홈비디오 시장규모는 점점 축소됨에 따라 홈비디오 사업을 대체할 신규사업으로 스튜디오 공간사업을 추진진행 중이다.
※ 본 게시글은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일 뿐이며, 매수와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투자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