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1924년 설립된 주류 판매기업으로 25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다.
ㄴ)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업 및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ㄷ)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으며, '진로'의 성공적 출시로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 재무 정보
ㄱ)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감소, 영업이익은 13.3% 감소,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하였다.
ㄴ)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비우호적인 영업환경이 계속되고 있다.
ㄷ) 다만 경쟁사의 마케팅 환경은 우려 요인이나 코로나19 상황이 지나가면 억눌린 수요 회복으로 시장 물량 증가 효과가 더 두드러져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3. 수급
ㄱ)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수 행진 중이다.
ㄴ) 기관은 연기금 등이 연속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ㄷ) 개인은 매도하고 있는 중이다.
4. 컨센서스
ㄱ) 증권사별 적정주가 & 투자의견
증권사의 3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44,083원이다.
ㄴ) 리포트 요약
10월에는 4.5만 원을 목표주가로 설정했다.
KB증권은 단계적 일상 회복으로 억눌렸던 유흥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하여 목표주가를 4.2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7.1% 상향시켰다.
5. 차트 분석
ㄱ) 추세를 만들어가며 바닥을 탈출하는 중이다.
ㄴ) 20일선, 60일선, 120일선 중장기 추세선을 뚫으면서 상승 중이다.
6. 주가 전망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약 2년 동안 실시하게 되었다. 식당과 유흥주점은 저녁 10시까지 운영이 제한되고, 인원은 접종 완료자 포함 6인 이상은 동석이 불가능하였다.
이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식당과 유흥주점은 24시까지 운영이 가능하고 접종 완료자 포함하여 10인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백신의 접종률이 70% 이상이 되었고 치료제들도 출시되는 것을 예상하고 있다. 11월부터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될 예정이다. 말 그대로 코로나가 감기처럼 취급받는다는 것이다.
맥주가 가장 잘 판매되는 시기는 여름이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 정도의 실적이면 선방했다고 판단된다. 위드 코로나가 실행되면 그동안 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한다는 증권사의 리포트에 동의한다.
수급도 외국인과 연기금을 중심으로 기관들이 꾸준히 매수하고 있으며 차트도 바닥을 탈피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충분히 위드 코로나의 수혜주가 될 자격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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