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및 판매와 IP 라이선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글로벌 각 지역에 해외 자회사를 두고 IP 라이선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 1990년대 오락실에서 흥행한 아케이드 게임 IP를 보유 중이다.
ㄷ) 현재 IP 라이선스 사업은 주로 모바일 게임에 집중되고 있으며 당사의 게임 개발 및 판매 사업은 PCㆍ콘솔 게임으로 집중되어 있다.
2. 재무 정보
ㄱ) 2021년 4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감소, 영업이익은 80.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하였다.
ㄴ) 전년 동기 대비 모바일 게임부문과 상품부문의 매출이 다소 늘었으나 나머지 부문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액은 감소하였고, 법인세비용 등 기타 비용이 큰 폭으로 증가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하였다.
ㄷ) 지역별 확장 전략으로서 현재 경쟁력이 낮은 지역에서의 주요 게임사, 퍼블리셔 등과의 제휴 등을 통해 IP 라이선스 사업을 강화 중이다.
3. 수급
ㄱ) 10월 1일부터 현재까지 개인 17.8억 원 매도, 외국인 19.9억 원 매수, 기관 0.6억 원 매도하고 있다.
ㄴ) 외국인이 매수를 하고 있는 것이 주가를 상승하는데 주요 역할을 하고 있다.
4. 차트 분석
ㄱ) 상장 이후에 다중 바닥을 만들면서 상승하고 있다.
ㄴ) 상승 시에는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ㄷ) 양운층을 뚫고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5. 주가 전망
최근에는 게임주가 메타버스와 가상화폐 등의 이슈에 힘 있어 순환매 형태로 상승세가 지속적이다. 오늘은 SNK가 약 21% 상승세를 보였다.
SNK가 상승한 이유를 살펴본다면 SNK가 사업 파트너인 온 버프(ONBUFF)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알리바바 플랫폼 진출 뉴스가 나왔다. 온 버프는 자체 NFT 플랫폼의 글로벌 생태계 사업 확장을 위해 앤트 체인이 운영하는 알리바바 플랫폼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온 버프가 제공할 IP로는 SNK의 KOF와 아이코닉스의 뽀로로 등이 선택될 수 있다는 것으로 전해졌다. 글로벌 게임 업체인 SNK는 온 버프와 IP 활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SNK는 사우디 왕세자가 인수한 코스닥 상장 게임 기업으로 외국인 주식 소유 비율이 66.39%인 만큼 수급도 외국인이 주요 세력이다. SNK의 공모가는 40,400원으로 상장한 당시부터 계속 하락하다가 2회의 반등이 나왔고 다시 상승하는 구간이다. 약 3만 원 부근에는 매물대가 많이 있으니 주의하기 바란다. 만약에 3만 원을 뚫고 상승한다면 큰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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