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mRNA(메신저 리보핵산) 관련주

by trader-s 2021. 12. 14.
반응형

 

 영국에서 코로나19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1명이 사망하였다는 보도가 나왔다. 우리나라에서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2월 14일 0시 기준으로 5,567명이 추가 발생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역대 일곱 번째 규모이다.

 조양제 아이진 기술총괄대표는 언론을 통해서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의 염기서열 분석을 끝냈고 대응할 백신 디자인을 마쳤다. 메신저리보핵산(mRNA) 원료만 공급받으면 2주 내에 오미크론 백신을 만들 수 있다"라고 밝히자 아이진의 주가는 상한가로 마감을 했다.
 mRNA는 핵 안에 있는 DNA의 유전정보를 세포질 안의 리보솜에 전달하는 RNA로 2개의 DNA 사슬 가운데 한쪽 사슬 위의 염기배열을 주형으로 리보 뉴클레오시드 삼인산을 기질로 하여 RNA중합효소의 작용으로 합성하는 것이다.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은 코로나19의 특이 스파이크 단백질을 만드는 유전자를 RNA형태로 만들어 우리 몸에 투여하는 백신으로 화이자와 모더나 제품이 이에 속한다.

 

 [ 관련 종목 ]

 

 1. 아이진

 

 ☞ 아이진을 mRNA 관련주로 선정한 이유?

 노화 관련 성인 질환의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연구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 생산업체이다. LNP 기술 대신 면역증강제로 개발된 양이온성 리포좀을 mRNA 전달체로 개량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 중이며, 동물실험에서 모더나 백신과 유사한 수준의 중화항체 형성을 확인하였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2. 셀루메드

 

 ☞ 셀루메드가 mRNA 관련주로 선정한 이유는?

 mRNA 방식 백신 임상에 들어가는 아이진에 BMP 재조합 단백질 원료를 제공하고 함께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고 있다. BMP 재조합 기술을 기반으로 mRNA 백신 원료 공급 기대감이 있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3. 나이백

 

 ☞ 나이백이 mRNA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펩타이드 의약품 및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소재 등을 개발 및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체이다.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텍과 mRNA 등 유전자 약물 전달체에 대한 물질 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과거 모더나의 mRNA 방식의 코로나19 백신 전달 플랫폼 기술 논의 사실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4. 이연제약

 

 ☞ 이연제약이 mRNA 관련주인 이유는?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중견 제약업체이다. 2021년 6월 말 완공 예정인 충주공장에서는 플라스미드 DNA, 바이럴 벡터, mRNA 기반의 유전자 치료제 및 백신과 유전자 재조합 항체의약품이 생산될 예정이다. 아이진이 동사와 mRNA 백신 공동개발을 제의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 엠디뮨과 mRNA 백신과 치료제 공동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5. 서린바이오

 

 ☞ 서린바이오가 mRNA 관련주로 평가받는 이유?

 바이오 연구개발 및 생산 관련 Total Solutions를 제공받는 바이오 인프라 전문 업체이다. mRNA 합성 서비스를 공급 중이며, mRNA 백신 개발 단계나 위탁생 산시에 합성 서비스가 사용될 수 있어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6. 파미셀

 

 ☞ 파미셀이 mRNA 관련주로 분리되는 이유는?

 케미컬 사업부문을 통해 mRNA 핵심원료로 사용되는 mPEG를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있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7. 엔지켐생명과학

 

 ☞ 엔지켐생명과학이 mRNA 관련된 이유?

 mRNA 백신 생산 공급을 목표로 mRNA 백신 위탁생산 사업 진출 예정이다. 충북 오송 부지면적 5,300평에 완전 자동화 mRNA 백신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mRNA 백신 원료인 지질 CMO 사업에도 진출 예정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8. 올리패스

 

 ☞ 올리패스가 mRNA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

 올리패스PNA 플랫폼을 통해 Pre-mRNA의 스플라이싱 과정에서 특정 엑슨을 결손 시킴으로써 단백질 생성과 억제를 조절할 수 있는 엑슨 스키핑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9. 올릭스

 

 ☞ 올릭스가 mRNA 관련주인 이유?

 자회사 엠큐 렉스가 코로나19 관련 mRNA 백신과 치료제 개발 사업을 영위 중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10. 아미노로직스

 

 ☞ 아미노로직스가 mRNA 관련주인 이유?

 비천연 아미노산 제조와 원료의약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세계 첫 아미노산 자동화 기술을 확보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RNA는 DNA로부터 필요한 유전정보를 전달받아 단백질을 생산하는 역할을 하며, RNA 정보는 필요한 아미노산을 소환해 단백질을 만든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11. 에스티팜

 

 ☞ 에스티팜이 mRNA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스위스 제네 반트로부터 LNP 기술을 도입해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12개국에서 사용 권리를 확보하였다. mRNA 약물 전달의 핵심기술인 자체 LNP 플랫폼도 자체 개발하여 특허 출원 중이며, 2021년 4월에는 코로나19 백신 용도의 LNP 플랫폼 기술을 도입하였다. 2021년 6월 코로나19 mRNA 백신 자체 개발을 본격 선언하였으며 2021년 4분기 내 임상 1상 IND 제출을 추진 중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12. 한미약품

 

 ☞ 한미약품이 mRNA 관련주로 평가받는 이유?

 2021년 6월 동사와 녹십자, 에스티팜 등 3개 기업이 주축이 되고 한국 혁신 의약품 컨소시엄이 지원하는 K-mRNA 컨소시엄을 결성하였다. K-mRNA 컨소시엄은 2022년까지 국산 mRNA 기술을 확보해 전 국민이 1인당 2회 접종 가능한 1억 도스 분량의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할 계획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13. 녹십자

 

 ☞ 녹십자가 mRNA 관련주로 평가받는 이유?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컨소시엄이 내달 중 코로나19 백신 임상 1상을 신청할 계획이다. 녹십자는 이 컨소시엄에서 생산을 맡을 계획이다.

 

 ㄱ) 재무 정보

재무 정보

 

 ㄴ) 차트

일봉 차트

 


 지금까지 코로나19 치료와 백신에 사용되는 mRNA 관련주에 살펴보았습니다. 

 

※ 본 게시글은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일 뿐이며, 매수와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투자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주식 > 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치료(임플란트) 관련주  (3) 2021.12.16
마켓컬리 관련주  (3) 2021.12.15
이중항체 관련주  (0) 2021.12.14
로봇 관련주  (2) 2021.12.13
LG에너지솔루션  (7) 2021.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