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온난화 현상으로 폭염이나 폭우 같은 이상 기후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양을 제로로 만드는 탄소 중립을 정책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선박들은 LNG 운반선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LNG운반선의 핵심 부품인 단열패널을 생산하는 한국카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회사 개요
ㄱ) 1984년 9월 17일 탄소섬유 및 합성수지 제조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다.
ㄴ) 낚싯대 재료인 Carbon Sheet를 생산하며 1984년 설립, 출범하였으며, 이후 LNG의 수요 증대와 더불어 LNG 운반선 화물창의 핵심 부품인 INSULATION PANEL 생산하고 있더,
ㄷ) 한국의 고유 문화인 온돌 문화에 영향을 끼치는 바닥장식재의 필수 재료인 Glass Paper를 생산, 납품하고 있다.
ㄹ) 투자 지표
2. 재무 정보
ㄱ) 기존 소재사업의 역량을 바탕으로, 경량화 부품·소재를 항공 및 차량 경량화용으로 집중하여,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기술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ㄴ) 전 세계적으로 부품·소재의 경량화가 중시되고 있으며, 탄소섬유 등의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량화 소재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3. 수급
ㄱ)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 투자자별 누적 순매수는 개인 352.0억 매도, 외국인 97.8억 매수, 기관 260.6억 매수하였다.
ㄴ) 5월 6일 수급은 개인 10.4억 매도, 외국인 5.8억 매도, 기관 13.4억 매수하였다.
ㄷ) 지난 3월 주가가 상승하는 기간부터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으며, 개인은 매도하고 있다.
4. 차트 분석
ㄱ) 일봉 차트에서 바닥에서 상승하고 조정받고 다시 상승하고 조정받으면서 우상향하고 있다. 전고점의 매물대를 뚫고 올라가려고 하는 모습이다.
ㄴ) 월봉 차트에서 오랜 기간 동안 수렴 후 N자 형태로 상승하려고 하는 움직임이다.
6. 주가 전망
실적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조금씩 증가되는 추세이다. 수급도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으며, 차트도 N자형 패턴으로 매물대를 돌파하고 상승하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선박 운송 연료 기관의 대세는 내연기관에서 LNG로 옮겨 가고 있다. LNG 운반 선박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한국카본의 주가 전망은 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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