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동사는 2000년 4월 10일에 설립되어 정보시스템 기획(IT 컨설팅), 시스템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의 IT 서비스 사업과 차량 SW 플랫폼, 내비게이션 SW 등을 포함한 차량용 SW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ㄴ) IT 서비스 부문은 크게 SI와 ITO부문으로 나누어지는데, 차량 SW 플랫폼 사업은 자율주행 및 커넥티비티 등 미래 자동차 분야에 적용되는 차세대 고성능 SW 플랫폼과 통신 제어 기능 관련 SW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이다.
2. 재무 정보
ㄱ) 2022년 11월 기준
a) 연간 실적 전망이 상향으로 변경되었다. 2022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1%, 8.1% 상향 조정되었으며, 2023년 매출은 3조가 넘어설 전망이다.
b) 부분별 매출 실적
SI 부문은 스마트 팩토리와 ERP 시스템 구축 등으로 매출액 2,448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9% 증가하였다.
ITO 부문은 코로나로 연기되었던 수요가 3분기 실현되어 매출액 3.609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6% 증가하였다.
차량 SW 부문은 내비게이션 통합과 SW 플랫폼 확대 적용으로 매출액 1,24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9% 증가하였다.
3. 컨센서스
ㄱ) 2022. 10. 31 유진투자증권 이재일 연구원 리포트
ⓐ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50,000 원(유지)
ⓑ 코로나로 연기되었던 IT 투자 수요가 회복되고 있으며, 현대차 그룹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투자 확대, 커넥트 카 서비스 확대로 인하여 매출 고속 성장 지속되고 있다.
ⓒ 차량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현대차 그룹의 투자 확대가 지속되고 있으며 자율주행 레벨 3단계, 커넥티드 카 서비스 사용화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수혜가 기대된다.
현대 오토에버의 차세대 통합 제어기 모빌진 AD 탑재 차량은 기존 GV60, G90 차종에서 아이오닉 6, 그랜저(GN7), G90 DRV2로 확대될 예정이다.
5. 차트 분석
ㄱ) 코로나 시기에 약 1년 정도 급등해서 고점을 만들고 약 1.6년 이상 채널 하락하면서 위 또는 아래로 가는 방향성 탐색 구간에 있다.
ㄴ) 120 주선에서 지지하며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나 상승하기에는 거래량이 부족하다.
6. 주가 전망
현대오토에버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로서 실적만 보더라도 성장성이 뚜렷하다.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지만 지금의 주가는 방향성 탐색 구간이다.
만약에 한번 더 120 주선을 뚫고 하락한다면 그때는 충분한 매수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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