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이 11월 21일 ~ 1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러한 이벤트는 치킨과 맥주(음료) 그리고 중계방송 종목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경기와 일정 ]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로 편성되어 있다.
16강 진출은 포르투갈과 우루과이를 유력하게 보고 있으나 공은 둥글기 때문에 게임을 해봐야 알 수 있다.
남미의 개인기에 우리나라는 약하고 손흥민의 부상 여파가 경기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 것이 관전 포인트이다.
11월 24일 (목요일) 22:00 대한민국 : 우루과이
11월 28일 (월요일) 22:00 대한민국 : 가나
12월 03일 (토요일) 00:00 대한민국 : 포르투갈
[ 카타르 월드컵 관련주 ]
1. 마니커에프앤지
[ 기업 개요 ]
- 동사는 계육, 돈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 패티류, 구이류, 육가공류, 훈제류등 7가지로 분류되어 있다.
-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
- 종합식품회사로서 육가공 제품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R&D센터를 운영하며 원물 제품, HMR 등 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 마니커에프앤지 실적 ]
- 환율 상승 등의 외부적인 위험 요인 등으로 인해 매출액이 감소하고 금리 상승과 국제 곡물가 및 육계 시세 상승으로 인한 제조비용 상승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이 감소하고 있다.
- 신제품 출시와 HMR 사업 확대를 통해 대형 마트, 편의점, 백화점, 온라인몰 등 B2C 시장에서의 판로를 개척해가고 있다.
2. 하림
[ 기업 개요 ]
- 동사는 2011년 사업부문 중 육계가공 및 사료 제조업 등 사업부문 일체를 단순 인적 분할하여 신설된 회사이다.
- 주요 사업으로 양계 및 양계 가공업, 사료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 위탁 사육, 부화, 종계업, 농산, 수산, 축산 판매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종속회사인 HBC는 원종계, 종계 사육을 통한 종란을 생산하고 하림 애니멀 클리닉은 동물성 의약품 도소매를 담당하고 있다.
[ 하림 실적 ]
- 매출 및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나, 육계 신선육 등의 가격 담합 혐의로 인해 공정위에 과징금을 부여받게 되어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하였다.
- 생계시세 상승과 신규 익산 도계공장 가동에 따른 품질 향상 및 도계라인 로스 개선, 포장 로스 개선 효과 등으로 인해 매출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3. 제주맥주
[ 기업 개요 ]
- 동사는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의 비전으로 밀맥주 스타일로 첫 제품을 개발하여 2017년 8월 제주 위트 에일을 출시하고 다양한 고객 세그먼트에 맞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 메인 브랜드로는 세 가지의 상시 제품(제주 위트 에일, 제주 펠롱 에일, 제 주거 멍에일)과 2020년 한정판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가 있다.
- 메인 브랜드 제품 외에도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하였다.
[ 제주맥주 실적 ]
- 양조장 견학 프로그램, 제주맥주 자체 기념품 및 제주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을 진행하였지만 영업손실을 피하지 못하였다.
- 추후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적자 폭을 줄이고 수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는 등 장기적 성장 전략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이다.
4. 하이트진로
[ 기업 개요 ]
- 동사는 1924년 설립된 종합주류 판매기업으로 22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다.
- 동사의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맥주사업과 소주 사업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맥주 부문의 주요 제품인 테라는 2019년 출시 이후 160일 만에 2억 병 판매 돌파 등을 기록한 뒤 2022년 6월 기준 29억 병 판매를 돌파하였다.
[ 하이트진로 실적 ]
- 테라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 및 필라이트 신제품 출시로, 수입 맥주의 저가격/취급 확대 전략에 대응해 다양성이 증대되는 맥주시장에서 적극적인 시장 방어를 하고 있다.
- 소주의 경우 진로 출시 이후 참이슬, 진로 투 트랙 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
5. 롯데칠성
[ 기업 개요 ]
- 동사는 1950년 5월 9일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이다.
-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 제품으로는 '칠성사이다', '레쓰비',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다.
- 동사의 제품은 대형 할인매장 및 편의점뿐만 아니라 소매점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며 대리점 채널을 통해서도 운영되고 있다.
[ 롯데칠성 실적 ]
- 트렌드에 맞춰 제로 음료, 무라 벨 생수, 디카페인 커피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 공략하고 있다.
- 동사는 해외 진출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기존 진출 국가에서는 안정적인 시장을 구축하고 있고, 신규 개척 국가에는 지역별 특성과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출시해 해외 매출 규모를 성장시키고 있다.
6. GS리테일
[ 기업 개요 ]
- 전력 및 통신용 전선과 케이블 판매를 목적으로 1971년 금성전공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으며, 두 차례 상호변경을 거쳐 2005년 GS리테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 지에스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2022년 반기말 현재 지에스그룹에는 92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존재. 상장사는 당사를 포함하여 총 7개 사가 있다.
- 2021년 7월에는 온오프라인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계열회사인 ㈜GS홈쇼핑을 흡수 합병하여, 수익모델 다각화 등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 GS리테일 실적 ]
- 편의점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률을 기록한 반면, 디지털 커머스 비용 부담으로 인해 GS홈쇼핑 합병 전 GS리테일 기준 전년 대비 영업이익 64% 감소하였다.
- 디지털 부문 전략 선회, H&B 사업 철수 등 외형 성장보다는 구조조정을 통한 수익성 개선 전략을 발표하였다.
7. SBS
[ 기업 개요 ]
- 동사는 1990년 11월 14일 자로 설립되어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 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하고 있다.
- 동사의 사업 내용은,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 방송콘텐츠를 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 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다.
[ SBS 실적 ]
- 광고수익, 사업수익이 모두 크게 늘면서 판관비, 방송제작비 등이 증가했음에도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모두 달성하였다.
- 최근 TV 플랫폼에 대한 광고주들의 인식이 효율성 높은 광고 수단으로 리포지셔닝 되고 있어, 지상파 TV 광고 회복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본 게시글은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일 뿐이며, 매수와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닙니다.
※ 매수와 매도는 본인의 투자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주식 > 주가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스코ICT 주가 전망 (0) | 2022.11.30 |
---|---|
코오롱글로벌 주가 전망 (0) | 2022.11.26 |
삼성엔지니어링 모멘텀은 지속된다. (0) | 2022.11.13 |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0) | 2022.11.06 |
네옴시티 관련주 (0) | 2022.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