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웹젠은 2000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5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다.
ㄴ)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 에인절 뮤 오리진 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 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하였다.
ㄷ)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2. 재무 정보
ㄱ) 2021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664.1억 원, 영업이익 163.4억 원, 당기순이익 144.2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9%, -62.4%, -57.6%이다.
ㄴ) 동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게임 장르 다변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3. 수급
ㄱ) 10월 1일부터 현재까지 개인 -187.9억 원 매도, 외국인 87억 원 매수, 기관 56.4억 원 매수하고 있다.
ㄴ) 기관의 주요 매수주체는 연기금으로 45.9억 원 매수하고 있다.
4. 컨센서스
ㄱ) 증권사별 적정주가 & 투자의견
증권사 5 업체의 3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34,889원이다.
ㄴ) 리포트 요약
ⓐ 11월 9일 IBK증권사에서 목표주가 3.4만 원 투자의견 매수이며, 3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하고 있으며 모멘텀 약화 구간으로 목표주가를 3.4만 원으로 하향하였다.
ⓑ 11월 8일 삼성 증권사에서 목표주가 3.3만 원 투자의견 매수이며, 기존 게임은 매출이 감소하고 있으며 신작의 출시가 필요하고 중국 뮤 IP 신작 가시화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5. 차트 분석
ㄱ) 상방으로 주가가 가기에는 매물대가 너무 많다.
ㄴ) 많은 거래량을 수반하며 올라가는데 아직은 거래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ㄷ) 일목균형표에서 음운층 하단을 지지하고 올라가는 모습이다.
6. 주가 전망
NFT, 메타버스 등이 게임에 접목이 가능하여 새로운 장르를 창조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게임업종이 최근의 주식시장을 이끌고 있다. 아직 올라가지 않은 종목들도 같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후발주자인 웹젠도 오랜 기간 조정을 보이다가 오늘 18.32% 급등을 했다.
웹젠의 대표작 뮤의 흥행에만 의존하기에는 실적이 너무 아쉬워진다.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중국의 IP 진출이나 신작 게임이 증권사 리포트에서도 필요하다고 하였다. NFT나 메타버스의 접목에 대한 기대감으로 웹젠이 상승하였다. 추격매수나 돌파매매는 같은 것은 피하고 만약에 매수를 한다면 손절가를 정하고 매매를 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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