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동사는 2005년 1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국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ㄴ) 2021년 4분기 동사 국내선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19.5%로, COVID-19 상황 하에서 국제선 운항 제한 및 국내선 확장에 따른 결과로 성장세는 전년 시장 상황과 상이하다.
ㄷ)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 무착륙 관광 비행, 국제선 부정기 운항 등 시장 상황에 맞게 시장에 대응 중이다.
ㄹ) 투자 지표
2. 재무 정보
ㄱ) COVID-19 영향으로 인한 항공산업의 전체적인 수요 감소가 동사 매출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ㄴ) 리스비 등 고정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기조가 유지됨. 동사는 무착륙 관광비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상황에 대응하며 영업손실 폭을 줄이려고 하고 있다.
3. 수급
ㄱ) 4월 1일부터 5월 27일까지 투자자별 누적 순매수는 개인 158.2억 매도, 외국인 57.0억 매수, 기관 100.2억 매수하였다.
ㄴ) 5월 27일 수급은 개인 35.5억 매도, 외국인 17.0억 매수, 기관 17.2억 매수하였다.
ㄷ) 제주항공 수급의 주체는 기관이며, 최근에는 외국인의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다.
4. 컨센서스
ㄱ) 증권사별 적정주가 & 투자의견
증권사 5 업체 3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24,250원이다.
ㄴ) 리포트 요약
ⓐ 5월 26일 IBK증권에서는 목표주가 2.3만 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였으며, 국내 LCC 시장 선도 기업이며 2023년 큰 폭의 턴어라운드를 전망하였다.
ⓑ 5월 17일 이베스트 증권에서는 목표주가 2.1만 원 투자의견 중립을 제시하였으며, UAM사업 진출을 긍정적으로 전망하였다.
5. 차트 분석
ㄱ) 일봉 차트에서 이제는 하락을 어느 정도 지지해주는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위에 매물대가 있지만 횡보하면서 상승을 모색하는 모습이다.
ㄴ) 월봉 차트에서 상장 후 쌍봉을 만들고 하락하였다. 코로나19의 타격이 차트에서 반영된 듯하다. 지금은 다중 바닥을 다지면서 매물대를 뚫으려고 하는 모습이다.
6. 주가 전망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적은 적자이다.
수급은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긍정적이다.
차트도 바닥을 다지면서 상승하려는 모습이다.
코로나19 환자가 크게 감소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여행하기 위한 수요가 몰리면서, 비행기 예약 티켓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같은 질병으로 아직 해외여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것이다.
제주항공은 적자에서 흑자로 실적이 턴어라운드 되기 전에 주가는 이미 반영될 것이라고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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