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ㄱ) NPC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ㄴ)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 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다.
ㄷ)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 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 재무 정보
ㄱ)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하였다.
ㄴ)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더불어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하고 있다.
ㄷ) 꾸준한 매출 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수급
ㄱ) 10월 1일부터 현재까지 개인 6억 원 매수, 외국인 7억 원 매도, 기관 6.2억 원 매도 중이다.
ㄴ) 오늘은 개인 2.6억 원 매수, 외국인 10.7억 원 매도, 기관 0.3억 원 매도 중이다.
ㄷ) NPC는 개인이 수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종목이다.
4. 차트 분석
ㄱ) 일봉 차트에서 현재는 박스권 구간이다. 박스권 돌파 여부가 관건이다.
ㄴ) 상승할 때 거래량이 실리면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 주가 전망
NPC는 폐배터리 테마주로 엮여서 상승 중인 종목이다.
약 매출액 4,000억, 당기순이익 200억 정도의 우량한 실적으로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수급은 외국인이나 기관보다 개인이 주도하고 있다.
테마주는 차트의 모습이 주가의 방향성을 알게 해 주는 경향이 많다.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상승하여 위쪽으로 방향성이 잡힌 모습이다. 다만 지금까지 박스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8 ~ 8.4천 원을 뚫고 올라가면 주가는 신고가로 한차례 레벨업이 되지만 내려오면 박스권의 상단의 매물대에 부딪혀서 내려가는 형태가 된다.
폐배터리의 이슈가 지속된다면 충분히 상승의 모멘텀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이지만 개인이 수급을 주도하고 있고 실질적인 폐배터리 사업에 관한 공시나 이슈가 없으면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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