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러(창업, 자영업, 부업)/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며(특징과 장점)

by trader-s 2023. 1. 9.
반응형

 

 새해에는 온라인에서 판매가 가능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기로 했다.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다는 죽음의 계곡 같은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 이미 레드오션? ]

 

 스마트스토어의 절정기는 아마도 2019년 신사임당 님이 유튜버로 그의 친구와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보였을 때일 것이다.

 신사임당 님은 유튜브가 대박 났고 그의 친구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성공하면서 많은 인터넷 가상공간인 스마트스토어에 사람들이 뛰어들지 않았었나 싶다.

 

 신사임당 님이 코칭을 해서 그의 친구는 무자본으로 우리나라에서 트래픽을 가장 많이 모을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인터넷 가상공간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인 운동 기구를 중국에서 사서 판매하던 그 모습..

 

 마치 게임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나의 캐릭터가 더 강해지는 롤플레잉을 보는 것 같았다.

 소액이지만 목표 금액을 달성하던 모습...

 

 지금의 스마트스토어는 최저가 경쟁으로 폐허가 되어 스마트스토어 후기를 읽어보면 이윤을 남기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 위기는 기회일까? ]

 

 신사임당 님은 현재 시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능적인 인간인 것 같다.

 그런 지능이 꾸준함과 결합하여 지금 100억 원을 모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에서 30년간 매월 200만 원씩 모아서 매년 8% 이상으로 굴리면 30억이 모아지는 것을 목표로 했다가 지금은 단 몇 년 만에 100억 원을...

 

 잘된 남을 생각하면 끝이 없고, 참새가 황새를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된다.

 

 신사임당 님은 모두가 포기하는 이유를 내가 극복하면 나는 성공으로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한다.

 너무 힘들고 어려운 말이다.

 

 

 [ 온라인은 판매 공간은 매력적이다. ]

 

 1.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은 더 강한 유입을 만들면서 필요한 사람에게 쉽게 노출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동적인 인구를 확보한 매장은 여의도 더서울현대 백화점이라고 한다.

 그곳에 입점만 한다면 하루 1,000명은 그냥 방문된다고 한다.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아이디 하나는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인터넷에 접속되다고 하면 누구나 네이버, 구글, 다음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온라인에서 유입만 잘되면 하루 1,000명은 쉽게 나올 수 있지 않을까?

 

 

 2. 비용이 거의 소요되지 않는 무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19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스마트스토어를 할 수 있다.

 다만 스마트스토어에 판매할 제품을 구매할 때 초기 비용이 소요될 수 있지만, 온라인 매장인 스마트스토어는 월세, 전기세, 관리비 등등의 비용이 없다.

 

 

 3. 소액으로 여러 번의 기회를 만들어 한 번의 성공을 만들자.

 

 자본을 한 번에 많이 투자하게 되면 다음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릴 수 있다.

 온라인 쇼핑몰은 소액으로 먼저 판매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으며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그때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유치하여 한 번의 성공을 만들 수 있다.

 

 

 [ 과연 나는 성공할 수 있을까? ]

 

 직장인, 주부, 사업자 등 각자의 입장과 목표가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스토어를 접근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 일 것이다.

 

 그렇다면 나는 과연 돈을 벌 수 있을까?

 

 일단 내가 아는 아이템부터 접근해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을 해보려고 한다.

 무자본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누구나 스마트스토어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도 심하다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한다.

 


 

 누구나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꿈꾼다.

 도전은 늘 설레고 희망이 넘치지만 왠지 걱정만 앞선다.

 과연 나의 스마트스토어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